
SPELL
커뮤 러닝 중 유용하게 쓰이는 마법 주문을 정리하였습니다.
사용할 수 없는 주문도 함께 정리하였으니 꼭 한 번 정독해 주시길 바랍니다.
여기 적혀있는 주문 외에도 알고 있는 주문은 자유롭게 러닝 중에 사용하시면 됩니다.
*일상 주문
윙가르디움 레비오우사: 물체를 띄워 옮길 수 있다.
오르치데우스: 꽃다발을 만들어 내는 주문.
아씨오: 소환마법. "아씨오 [소환할 물건]" 이런 식으로 떨어져 있는 물체를 자신의 손 안으로 불러들인다.
아구아멘티: 지팡이 끝에서 물을 뿜어낸다.
인센디오: 지팡이 끝에서 불을 뿜는다.
아레스토 모멘텀: 보이지 않는 공기층의 쿠션을 만들어, 추락하는 사람을 안전하게 착지할 수 있게 해준다.
컨푼도: 혼란마법. 기억에 착란이 일어나거나 제대로 생각할 수 없는 상태로 만들어 말을 듣게 할 수 있다.
디핀도: 보이지 않는 칼날을 만들어 물체를 써는 마법. 식칼이나 커터칼 정도의 위력으로, 그리 단단한 물체는 썰 수 없다.
듀로: 대상을 단단하게 굳힐 수 있다.
에바네스코: 마법 물질을 없앨 수 있다. 예를 들면 실패한 마법의 약. 마법적인 물질이 아니면 없앨 수 없다.
잉고르지오: 대상을 크게 만든다. (반대: 리듀시오. 대상을 작게 만든다.)
제미니오: 복제마법. 겉모습만 복제할 수 있으며,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.
인카서러스: 상대를 밧줄로 묶는다.
랭록: 혀가 입천장에 붙어 말을 할 수 없게 된다. 스네이프가 만든 창작 마법이나, 그가 공공연하게 사용하였고 다른 교수들이 쓸만하다고 여겨 지금까지 전해지게 되었다.
루모스: 지팡이 끝을 빛나게 한다. (반대마법: 녹스)
루모스 막시마: 순간적으로 눈이 멀 정도로 강한 빛을 발한다.
모빌리코푸스: 대상을 이동시킨다. (공중에 띄울 수도 있다)
실렌시오: 소리가 나지 않게 만든다.
소노루스: 소리를 증폭시킨다.
스코지파이: 지팡이에서 분홍 거품을 내어 뭔가를 청소한다.
테르지오: 얼룩 등을 없애거나 닦아낸다.
*조사에 필요한 마법
옵스큐로: 대상의 눈을 가린다.
아파레시움: 마법으로 감추어져 있는 것을 폭로한다.
스페시얼리스 리벨리오: 감추어져 있는 마법 문자를 드러나게 한다.
알로호모라: 잠겨있는 문이나 자물쇠를 연다.
*방어마법
원래 방어마법은 마법의 종류에 따라 여러 대응방법이 있지만 커뮤를 달리는데 편의성을 위해 원작 설정을 다소 수정하여 단순화 했음을 알려드립니다.
프로테고: 마법공격을 방어한다.
프로테고 막시마: 위의 강화버전.
살비오 헥시아: 공간에 방어막을 만든다. (보호마법)
피안토 듀리: 물리공격을 방어한다.
피니트: 마법이 걸려있는 것을 취소한다.
피니트 인칸타템: 걸려있는 모든 마법을 해제한다.
아라니아 엑서마이: (거미 전용 주문) 거미를 밀쳐낸다.
*치료주문
레너바이트: 기절한 사람을 깨운다.
레파로: 부서진 물건을 도로 원상복귀 시킨다. (사람에게는 사용 불가)
에피스키: 응급처치 마법.
페룰라: 붕대와 부목으로 뼈가 부러진 부분을 고정시킨다.
*공격주문 (듀얼링 사용 가능 표기가 없으면 공식 듀얼링에서는 금지된 주문임.)
익스펠리아르무스: (듀얼링에서 사용 가능) 무장해제 주문. 위력이 강하면 대상을 날려버릴 수도 있다.
스투페파이:(듀얼링에서 사용 가능) 대상에게 강한 충격을 주며, 기절시킨다.
릭튜셈프라: (듀얼링에서 사용 가능) 대상을 간지럽힌다.
에버레 스타툼: (듀얼링에서 사용 가능) 강력한 바람으로 상대를 강하게 내던진다.
봄바르다: 폭발마법
봄바르다 막시마: 위의 업그레이드.
엑스펄소: 봄바르다가 넓은 범위를 폭발시킨다면 이건 작은 범위를 노려 강하게 폭발시키는 마법이다.
리디큘러스: (보가트 전용 주문) 보가트를 우스운 모양으로 바꾼다. 단, 대상을 우스운 모습으로 바꿀 수 없을 정도로 동요할 경우 이 주문을 사용할 수 없다.
레라시오: 불꽃을 난사한다. 물 속에서 사용하면 끓는 물을 뿜어낼 수 있다.
*사용할 수 없는 마법
아래의 주문들은 조사를 통해 해금하여 획득할 수 있습니다.
머플리아토: 다른 사람들에게 대화가 안 들리도록 하는 주문. 스네이프의 창작 주문이다. 정식 교과 과정에 실리지 않아 학생들은 모른다.
섹튬섹프라: 칼로 깊게 벤 것 같은 상처를 여럿 낸다. 스네이프의 창작주문, 마찬가지로 정규 과정에 없다. (볼메라 사멘투르를 세번 외는 것으로 치료할 수 있다. 이외의 방법으로는 치료할 수 없다.)
익스펙토페트로눔: 페트로누스를 불러내서 디멘터를 쫓아내는 마법. 어둠의 마법사가 사용하면 끔찍한 일이 일어난다고 하는데, 이 '어둠의 마법사'의 범위가 애매하여 살인을 한 학생을 분간할 수 있는 용도로 쓰일 우려가 있어 본 커뮤니티 러닝 중에는 사용이 불가함. 어둠의 시대 이후 디멘터를 볼 수 없게 되어 정규 교육 과정에서 빠졌다는 설정.
핀드파이어: 지옥의 불꽃이라는 뜻으로, 호크룩스를 파괴할 수 있다. 그러나 다루기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사실상 이 마법은 자살기나 다름이 없다. 호크룩스의 존재 역시 교육과정에서 빠져있으며, 이와 같이 위험한 마법을 가르칠 필요가 없어 역사 속에서 지워졌다.
3대 저주 (3대 저주는 무언마법으로 쓸 수 없음)
어둠의 시대가 지난 뒤, 학생들에게 해당 저주의 존재도 알게 하는 것이 위험하다고 판단. 현재 호그와트 학생들은 3대 저주의 존재조차 알지 못한다.
아바다케다브라: 살인저주. 방어할 수 없으며 살인저주로 되받아치거나 주문을 외는 동안 피해야 한다.
크루시아투스: 크루시오라는 주문으로 사용. 고문마법으로 여러번 맞으면 미쳐버릴 정도로 강한 고통을 겪게 된다. 역시 방어 불가.
임페리우스: 임페리오라는 주문으로 사용. 대상을 자기 마음대로 조종할 수 있다. 많은 마법사들이 이 저주에 걸려 이용당했으며, 많은 어둠의 마법사들이 이 저주에 걸려 볼드모트에게 이용당했다고 주장하여 처벌을 회피했다.